jeus-connector-dd.xml을 작성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.
ra.xml에 <outbound-resourceadapter><connection-definition> 존재 유무
리소스 어댑터는 인바운드 목적만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웃바운드 설정이 없을 수도 있다. 이런 경우에는 jeus-connector-dd.xml을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. 그러나 <connection-definition>이 있을 경우에는 그에 맞춰서 Connection Pool을 생성해야 하므로 반드시 jeus-connector-dd.xml나 domain.xml의 external-source에 connector 설정이 있어야 한다.
ra.xml에 <outbound-resourceadapter><connection-definition>이 2개 이상 존재하는 경우
<connection-definition>이 2개 이상 설정된 경우에는 그에 맞춰서 최소 하나 이상의 Connection Pool을 생성해야 한다. 이때 주의할 점은 각각의 <connection-definition> 설정에 맞춰 <connectionfactory-interface> 값을 jeus-connector-dd.xml나 domain.xml의 external-source에 connector 설정이 있어야 한다. “2.3. Connection Pool 설정 예제”를 참고한다.
만약 Connection Pool을 생성하지 않으려면 ra.xml을 조정한다.
Work Manager 설정을 조정하고 싶은 경우
jeus-connector-dd.xml을 설정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리소스 어댑터에게 Work Manager를 제공한다. Work Manager는 리소스 어댑터가 필요할 때 가져가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JEUS는 처음부터 이를 초기화하지 않는다.
대신 실제 요청을 할 때 Work Manager를 생성한다. Work Manager를 Thread Pool 설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 Thread 수를 조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jeus-connector-dd.xml을 작성하여 Work Manager를 설정한다. Work Manager 설정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“3.1.2. Work Manager 설정”을 참고한다.